[아동관찰및행동연구] 학부모와 면담을 실행할 때, 긍정적인 면담방법과 부정적인 면담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논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부모와 면담의 필요성 2. 학부모와 면담의 중요성 3. 학부모와 면담을 실행할 때, 긍정적인 면담방법 1) 레포 형성 2) 공감(empathy) 3) 수용적 존중 4) 반영 5) 전문적 능력 4. 학부모와 면담을 실행할 때, 부정적인 면담방법 1) 상호작용 기술의 부족 2) 면담기술과 지식의 부족 3) 의사소통기술의 부족 5. 학부모와 면담을 실행할 때, 긍정적인 면담을 위한 방안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교사가 유아교육기관과 부모와의 연결을 위해 부모와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전화를 이용한 의사소통, 쪽지를 이용한 의사소통, 등?하원 시간을 이용한 의사소통, 집단면담, 개인면담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중에 가장 적극적인 형태가 바로 개인면담이다. 또한 부모개인면담은 다른 면담과는 달리 교사와 부모가 1:1로 만나 해당 영유아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누는 활동이라는 데서 큰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부모와 면담을 실행할 때, 긍정적인 면담방법과 부정적인 면담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준규 외(2006). 유아생활지도. 동문사. 김지은 외(2006). 유아관찰 및 평가. 양서원. 김혜숙 외(2013). 교사를 위한 학부모 상담 길잡이. 학지사. 김광웅(2009). 놀이치료에서의 부모상담 실태조사 연구. 놀이치료연구. 하고 싶은 말 아동관찰및행동연구 학부모와 면담을 실행할 때, 긍정적인 면담방법과 부정적인 면담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논하시오 키워드 면담, 부모면담, 긍정적 면담방법, 면담방법, 학부모 |
2018년 1월 3일 수요일
아동관찰및행동연구 학부모와 면담을 실행할 때, 긍정적인 면담방법과 부정적인 면담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논하시오
아동관찰및행동연구 학부모와 면담을 실행할 때, 긍정적인 면담방법과 부정적인 면담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논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