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자유학기제의 정의 2. 계획 및 현황 3. 외국 사례 4. 자유학기제의 장점과 단점 5. 토론 본문 1.자유학기제의 정의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의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즉, 토론, 실습, 진로탐색 활동 등의 다양한 수업 운영을 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유연한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는 연구학교가 지정되어 시범 운영을 하고 있고, 2016년부터는 전국 모든 중학교로 확대된다. 현재 2013년 9월 42개교가 시범 연구 운영 중에 있으며, 2016년 3월 전국 중학교에 전면 실시될 예정이다. 참고문헌 운영방식, 계획 및 현황 http://if-blog.tistory.com/2805 외국사례 http://blog.naver.com/incscada?Redirect=Log&logNo=40193043805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618022007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