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놀이치료의 말기, 종료(종결) 과정(단계) I. 말기과정(건설적인 방향으로 가는 단계) 퇴행이나 공격과 같은 불안정한 시기를 빠져 나오면, 아동의 내적 에너지는 차츰 건설적인 방향으로 흐름을 만든다. 이른바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는 단계로 자신의 문제를 있는 그대로 수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장점 인정, 자아 존중감 향상과 적극적 현실 대처 모습 등을 보이기도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상담� �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9월 7일 월요일
놀이치료의 말기, 종료(종결) 과정(단계)
놀이치료의 말기, 종료(종결) 과정(단계)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