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일 월요일

영화산업과마케팅 4학년 1 다음 괄호 안에 가장 적절한 단어를 채워 넣으시오

영화산업과마케팅 4학년 1 다음 괄호 안에 가장 적절한 단어를 채워 넣으시오
[영화산업과마케팅 4학년] 1. 다음 괄호 안에 가장 적절한 단어를 채워 넣으시오.hwp


목차
1. 다음 괄호 안에 가장 적절한 단어를 채워 넣으시오. ( 5점 )

2. 영화 PPL의 장점에 가장 해당하지 않는 것을 하나 고르시오. ( 5점 ) ③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30점 )
1) 프로모션
(1) 홍보PR(Public Relations) 전략
(2) 광고(Advertising) 전략
(3) 프로모션(Promotion) 전략
( 4) 구전(word of mouth) 전략
2) 상품
3) 가격
4) 유통

4. 영화의 흥행을 성공시킬 수 있는 요인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 마케팅
2) 블록 버스터
3) 스타 시스템
4) 사운드 트랙

참고문헌

본문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30점 )

영화 마케팅이란 영화를 단순히 예술품으로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대중에 의해 소비되는 상품으로 인식하고 상품 개발과 시장성을 극대화하는 작업을 위해 영화가 기획되는 단계에서부터 영화가 완성된 후에도 해당 영화를 관객에게 인지시키고 영화의 시장성 확대와 더불어 영화라는 상품을 통한 매출을 높이기 위해 영화 산업 전반에 걸쳐 다각적으로 시도되는 전략이다. 즉 마케팅이라는 기업 경영의 원리를 영화 � �업에 적용함으로 영화 산업에서도 최대 이윤을 창출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되는 행위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최건용. 비즈니스로 보는 한국 영화 산업. 형설출판사, 2011.
김상호 외. "한국 영화의 흥행성과 결정요인분석." 사회과학연구. 2014.
이수범 외. "영화 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미디어경제와 문화, 2003.
홍희준(2013), "영화관객이 영화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기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장병희 외. "심리적 변인 활용을 통한 영화흥행 예측의 정교화", 한국언론학보, 2009.

하고 싶은 말
영화산업과마케팅 4학년 1. 다음 괄호 안에 가장 적절한 단어를 채워 넣으시오. ( 5점 )
2. 영화 PPL의 장점에 가장 해당하지 않는 것을 하나 고르시오. ( 5점 )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30점 )
4. 영화의 흥행을 성공시킬 수 있는 요인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키워드
영화, 영화 흥행, 미디어, 마케팅, 마케팅믹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