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서론 토론주제 기독교 재단이 설립한 사립대학인 A대학은 학칙으로 대학예배에의 6학기 참석을 졸업요건으로 규정하고 있다. 대학예배는 목사에 의한 예배뿐 아니라 강연이나 드라마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예배시간의 참석만을 졸업의 요건으로 할 뿐 그 태도나 성과 등에 대한 평가는 하지 않았다. 그런데 甲은 동대학 법학과에 재학한 학생으로 법학과 졸업에 필요한 학점은 모두 이수하였으나 대학예배를 4학기만 이수하고 � �머지 2학기를 이수하지 않았다. 이에 동대학은 甲에 대해 학사학위수여를 하지 않았다. 甲은 동대학을 상대로 학사학위수여를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고 동대학이 학칙으로 대학예배를 6학기 의무적으로 이수토록 한 것은 기독교신자가 아닌 자신의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어서 무효라고 주장하였다. 갑의 주장은 타당한가? 논점 정리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자료들입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종교, 예배, 대학예배, 학기, 갑, 학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