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도방법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들을 하나 이상 개발하여 제출.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지도방법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 개발 - 진로지도 프로그램 개발 2. 청소년 지도방법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 개발 - 심리치유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 �소년지도사는 청소년 개체의 발달 및 심리적 특성과 집단문화를 보다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그들의 요구를 분석하는 자이며,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보다 효과적이고 매력적으로 설계하고 개발하는 자이며, 현장에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관리하며 평가할 수 있는 자이며, 일반 청소년 및 부적응 청소년들의 개인적 성장과 사회적응 및 문제 행동지도를 위해 상담의 다양한 이론과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자이다. 청소년지도사의 이와 같은 다양한 과제 및 역할에 비추어 볼 때 청소년지도사는 고도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지도방법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들을 하나 이상 개발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봉환 외(2010). 학교 진로상담. 학지사. 윤운성 외(201 2) 에니어그램과 진로지도.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윤원숙(2003), 청소년의 심리적 특성, 또래수용과 의복태도와의 관련 연구,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윤수연(2005). 청소년의 분노 표현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청소년 지도방법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들을 하나 이상 개발하여 제출하시오 키워드 청소년지도, 지도방법, 프로그램, 청소년지도방법, 개발 |
2020년 4월 29일 수요일
청소년 지도방법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들을 하나 이상 개발하여 제출
청소년 지도방법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들을 하나 이상 개발하여 제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