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일 목요일

도요타 한국시장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연구

도요타 한국시장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연구
도요타 한국시장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연구.hwp


목차
1. 도요타의 한국시장 성공요인

2. 도요타 한국시장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도요타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1) 공격적인 마케팅
(2) PPL전략
(3) 차별화 마케팅
(4) 로열마케팅
(5) 프로모션전략
(6) 네트워크 마케팅


본문
도요타는 일단 품질이 우수하며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미지의 글로벌시장에서 성공한 일본자동차 글로벌기업이다. 때문에 국내의 수입차의 가격은 상당한 가격으로 오르기 때문에 고급 차가 아닌 다른 유럽의 대중 차 메이커도 판매에 힘들어하는 상황이다. 흔히 생각하기엔 일본차가 몰려오면 세계 시장과 같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리라 생각하지만 국내의 경우는 피아트와 같은 값싼 대중 차 메이커는 경쟁력이 없어 가격에 맞는 고급 브랜드가 필요충분조건이다. 렉서스의 경우 일본차인 강점 보다 고급차 메이커가 진출한 것에 초점을 두고 보아야 한다.

하고 싶은 말
도요타 한국시장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키워드
도요타, 도요타 한국, 도요타 마케팅, toyota, 도요타코리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