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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헬레니즘 미술인 이 군상은 그리스 로마 신화 중 트로이 목마에서 소재를 따온 것이다. 포세이돈이 라오콘의 트로이 목마를 경계하는 지혜 때문에 작전이 성사되지 않자 두 마리의 독사를 보내 저주를 내리는 장면이다. 여기서 다 커버린 두 아들을 작게 만든 것은 이집트 미술의 원리와 비슷하게 주인공인 라오콘을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다. 또한 좌 우 균형이 잘 이루어져있고 이 세 사람을 묶어주는 뱀에서 안정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헬레니즘 시대의 미술은 균형과 조화에서 좀 더 생생하고 살아 움직이는 듯 한 모습으로 바뀐다. 헬레니즘 시대에 유파들이 생성되기 시작하면서 서로 경쟁을 하게 되고 복잡한 도시 거주자들의 관심을 사기위한 미술의 종교적, 주술적 목적보다 극적인 표현을 취하는 작품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하고 싶은 말 서양미술사 요약본입니다. 키워드 서양, 미술사, 요약본, 헬레니즘, 서양 미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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