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hwp |
목차 1. 편의점산업 특성과 미래전망 2.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분석 3. 세븐일레븐 SCM 도입효과 분석 4. 세븐일레븐 SCM 향후개선방안 제언 본문 세븐일레븐은 종합정보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상품과 관련한 정보(상품명, 판매가격, 점출 차익, 납품 지정일) 및 상품입하방식, 발주 단위 최저 발주량을 알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화 된 정보를 토대로 상품� � 매출 및 중요도 순위를 파악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의 재고량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제조일 기준 납품기한, 발주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고, 과거의 발주 및 판매실적 역시 파악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정보의 파악을 통하여 상품 및 재고관리의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사적 차원에서의 물류관리의 효율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광범위한 시장정보를 획득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으로부터 좀 더 매출을 극대화하고 재고수준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점포의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류 측면에서도 적품, 적량을 적시에 신속 배송하는 것이 가능해짐으로써 상품의 선도를 향상시키고 고객서비스와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세븐일레븐 SCM 도� �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키워드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SCM, SCM, 공급망관리, 세븐일레븐 마케팅 |
2020년 4월 2일 목요일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