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일 목요일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hwp


목차
1. 편의점산업 특성과 미래전망

2.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분석

3. 세븐일레븐 SCM 도입효과 분석

4. 세븐일레븐 SCM 향후개선방안 제언


본문
세븐일레븐은 종합정보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상품과 관련한 정보(상품명, 판매가격, 점출 차익, 납품 지정일) 및 상품입하방식, 발주 단위 최저 발주량을 알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화 된 정보를 토대로 상품� � 매출 및 중요도 순위를 파악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의 재고량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제조일 기준 납품기한, 발주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고, 과거의 발주 및 판매실적 역시 파악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정보의 파악을 통하여 상품 및 재고관리의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사적 차원에서의 물류관리의 효율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광범위한 시장정보를 획득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으로부터 좀 더 매출을 극대화하고 재고수준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점포의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류 측면에서도 적품, 적량을 적시에 신속 배송하는 것이 가능해짐으로써 상품의 선도를 향상시키고 고객서비스와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세븐일레븐 SCM 도� �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키워드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SCM, SCM, 공급망관리, 세븐일레븐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