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의 정서발달 2. 영아기의 정서발달을 설명하고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지원전략 1) 상호작용 2) 효능감 3) 민감성 3. 영아기의 정서발달을 설명하고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부모의 지원전략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사회․정서발달이란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조절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조화로운 관계를 형성․유지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인간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개인의 전반적 삶의 질과 관련되어 있는 사회․정서발달은 영유아의 개인적 변인과 환경적 변인들에게 서로 영향을 주고받게 되는데, 영유아의 성별이나 연령, 애착과 기질, 가족의 특성, 부모의 양육태도, 유아교육기관의 경험 유무 및 교사와의 관계가 이에 속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기의 정서발달을 설명하고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와 부모의 지원전략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경미 외(2005). 아동발달. 대왕사. 김나영 외(2005). 영유아발달. 양서원. 김영주 외(2007). 1-3세 영유아를 둔 어머니의 양육지식과 양육스트레스. 열린유아교육연구. 김명희(2000). 영아의 정서표현에 따른 교사의 언어적 반응.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영아정서발달 영아기의 정서발달을 설명하고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와 부모의 지원전략을 설명 키워드 영아, 영아기, 정서, 정서발달, 지원 |
2018년 11월 6일 화요일
영아정서발달 영아기의 정서발달을 설명하고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와 부모의 지원전략
영아정서발달 영아기의 정서발달을 설명하고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와 부모의 지원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