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경영학의 형성과 발전 경영학은 그 특성상 독일 경영학과 미국 경영학의 양대 주류로 나누어 생성 발전하여 왔으며, 또 경영학의 연구대상에 대하여도 많은 연구와 논쟁이 있어 왔다. 그러나 오늘날은 경영학의 연구대상을 경영으로 규정하고 대신 경영은 크게 세 가지의 의미를 갖게 되었다. 경영의 세 가지 의미는. 첫째, 정태적(조직체) 개념으로 , 1/ 경영은 영리법인인 기업을 의미한다. 2/ 경영은 영리법인인 기업뿐만 아니라 비영리 법인까지도 포함하는 모든 조직체를 의미하며, 이들은 경영체라고 하여 기업경영(체), 학교경영(체), 병원경영(체)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경영, 경영학, 발전, 기업, 가지, 연구대상 |
2018년 11월 8일 목요일
경영학의 형성과 발전
경영학의 형성과 발전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