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일 목요일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 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레포트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 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레포트
아모레퍼시픽.hwp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2. 아모레퍼시픽 기업 성공요인

3. 아모레퍼시픽 주요브랜드 소개

4.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1) 혁신경영전략
(2) 사회공헌활동 (CSR)
(3) 차별화, 집중화 전략
(4) 공격적인 확장전략

6.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진출전략
(1) 해외진출 배경
(2) 해외진출전략
- 프랑스
- 중국
(3) 브랜드별 해외진출현황
- 설화수
- 라네즈
- 에뛰드하우스
- 이니스프리


본문
아모레퍼시픽의 이러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들은 세계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1988년에는 서울 올림픽 공식 화장품, 1991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공식 화장품으로 선정되어 우리의 세계적 위치가 확인되기도 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분야 외에도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샴푸, 치약, 비누 외 각종 세제류 등의 생활용품 분야, 전통 문화의 맥을 이은 설록차, 인삼 음료 등 건강 사업 분야, 천연 감미료, 의약품 원료, 화장품 원료 등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 분야 등을 통해 국민 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제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속에서 존경 받는 기업, 지구 사회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중이다.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라는 사회 공헌의 이념으로, 빈곤이 없는 세계, 깨끗한 지구 환경, 그리고 무엇보다 여성이 여성으로서 당당하고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며,'혁신과 성장'이라는 경영 방침 속에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비전, '미(beauty)와 건강(health)의 Total Care 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 속에 우뚝 설 계획이다.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SWOT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작성에 있어 좋은 참고자료가 될것입니다.

키워드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중국,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설화수, 라네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