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3일 월요일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서울대합격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서울대합격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서울대합격자기소개서.hwp


목차
저는 어려서부터 할아버지, 할머니와 같이 살면서 자연스럽게 예절을 익혔습니다. 할아버지께서 가꾸시는 마당에 가득한 식물들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것들을 가르쳐주는 좋은 스승이었습니다. 자연을 가까이 하며 얻은 인내와 여유, 올바른 마음가짐은 저의 학교 생활뿐만 아니라 학과 공부를 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평소 저는 남을 배려하는 태도를 가지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저의 마음가짐은 '남을 도우며 베푸는 삶을 살자'는 저의 삶의 목표를 세우게 하였고, 이런 저의 생각은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가진 능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지식을 나누어 줄 수 있는 교육자의 길을 걷고 싶다.'는 것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물적 자원이 부족한 나라는 인재가 곧 국가 경쟁력입니다. 부족한 물적 자원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우수한 과학 기술이며, 바로 이 점 때문에 학교에서 우수한 과학도들을 길러내는 일이 시급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과학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하여 학생들은 과학을 지루하고 딱딱한 과목으로 생각하게 되었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반감시키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게 해 주려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과학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우리 � �생활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친근한 과목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교사부터 과학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주어야 하며, 참신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과학 지식을 전달하는 능력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과학 분야에 대한 많은 지식을 가진 학생도 아니고, 뛰어난 두뇌를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서울대학교 과학교육과에 진학하여 훌륭한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으며 우수한 친구들과 더불어 저의 능력을 배가시킬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단순히 지식만 전달하는 교사가 아니라 올바른 인간성까지도 갖춘 교사가 되어 학습자들의 지적 성장과 영적 성장을 도모할 것입니다.


본문
활동명 : 종합 예술제 전시 부 분 참가
여름 방학 때 체험 학습한 방송국의 심야토론 � �로그램 제작 과정을 영상물로 만들고, 그리스 시민들이 아크로 폴리스 광장에서 토론하는 모습도 모형으로 만들었다. 교내 토론 동아리인 '루아후'에서 활동하며 얻은 그 결과물을 학교 종합 예술제에 발표하게 되었다. 얼마 남지 않은 중간고사 때문에 마음의 여유가 없었지만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일요일에도 학교에 나와 준비했고, 좋은 반응을 얻어 성취감을 느꼈다. 한 사람의 뛰어난 능력보다는 여러 사람들의 평범한 생각과 정성이 더 큰 힘이 되어 위대한 결실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활동 기간:
2003년 9월 ~ 2003년 9월
활동명 : 환경,시설 보전 활동
청소를 하면서 절 구석구석을 돌아보았다. 생각보다 쓰레기는 많지 않았지만 길이 아닌 곳으로 사람들이 다니는 바람에 밟혀 죽은 꽃들이 많이 보여 안타까� ��다. 평소에는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을 세심히 살피고 관찰하면서 오래된 기와장에 피어난 이름 모를 들꽃 하나가 쓰레기 더미 속에서도 나풀거리는 것도 발견 할 수 있었고, 청소를 도와주시고 절 안내를 해 주신 동천사 스님께 좋은 말씀도 많이 들어 마음을 수양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활동 기간:
2003년 5월 ~ 2003년 5월
활동명 : 에너지 절약 캠페인 활동
더운 날씨에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서명을 받는 일이라 힘들었지만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일이라 보람 있었고, 나 또한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에너지를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 생각보다 적어서 에너지 절약에 대한 홍보와 교육이 시급하다고 느꼈다.
활동 기간:
2003년 7월 ~ 2003년 7월



키워드
자기소개서, 서울대, 합격, 자소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