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6일 목요일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hwp


목차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 유한킴벌리 경영철학

3. 유한킴벌리 SWOT분석

4.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

5. 유한킴벌리 미래방향 제시


본문
3. 유한킴벌리 SWOT분석

(1) Strength

- 위생용품 기업체 내에서의 깨끗한 기업 이미지 구축
- 창업 이래 단 한 번의 노사분쟁이 전무했을 만큼의 높은 사원들의 애사심
- 환경 시설� �� 개방하고 이해 관계자에게 환경 방침을 공개하며 환경성과의 공정성 확보를 통해 환경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공개.
- 투명한 내부 감사시스템의 운영을 통한 경영의 투명성 확보
- CEO들의 현장경영 실현 (월 1회 공장에서의 현장근무와 전국 15개 지점 연간 2회 방문을 통한 사원들 간의 개별만남)
-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주력제품과 상품 매출의 증가로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
- 수익성 낮은 상품정리에 의한 매출원가율 하락
- 풍부한 유동성 확보, 낮은 부채비율, 차입구조의 안정성 등 우량한 재무구조 보유

(2) Weakness

- 노사관계 치중에 따른 보수적 경영(평생 고용 보장)
- Owner 경영자 부재에 따른 소극적 경영 우려
- 기업의 특성상, 연구개발비 비중이 높아야 하는데 부채비율이 70%라 는 것은 그만큼 과감한 투자를 하지 않았음을 의미
- 신제품의 연구개발이 10년 이상의 장기적 프로젝트

하고 싶은 말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키워드
유한킴벌리, 킴벌리클라크,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마케팅, 윤리경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