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hwp |
목차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 유한킴벌리 경영철학 3. 유한킴벌리 SWOT분석 4.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 5. 유한킴벌리 미래방향 제시 본문 3. 유한킴벌리 SWOT분석 (1) Strength - 위생용품 기업체 내에서의 깨끗한 기업 이미지 구축 - 창업 이래 단 한 번의 노사분쟁이 전무했을 만큼의 높은 사원들의 애사심 - 환경 시설� �� 개방하고 이해 관계자에게 환경 방침을 공개하며 환경성과의 공정성 확보를 통해 환경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공개. - 투명한 내부 감사시스템의 운영을 통한 경영의 투명성 확보 - CEO들의 현장경영 실현 (월 1회 공장에서의 현장근무와 전국 15개 지점 연간 2회 방문을 통한 사원들 간의 개별만남) -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주력제품과 상품 매출의 증가로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 - 수익성 낮은 상품정리에 의한 매출원가율 하락 - 풍부한 유동성 확보, 낮은 부채비율, 차입구조의 안정성 등 우량한 재무구조 보유 (2) Weakness - 노사관계 치중에 따른 보수적 경영(평생 고용 보장) - Owner 경영자 부재에 따른 소극적 경영 우려 - 기업의 특성상, 연구개발비 비중이 높아야 하는데 부채비율이 70%라 는 것은 그만큼 과감한 투자를 하지 않았음을 의미 - 신제품의 연구개발이 10년 이상의 장기적 프로젝트 하고 싶은 말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키워드 유한킴벌리, 킴벌리클라크,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마케팅, 윤리경영 |
2020년 3월 26일 목요일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