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4일 토요일

콜대원 마케팅연구 레포트- 대원제약 종합감기약 콜대원 제품분석과 마케팅 4P,STP분석및 향후전략제시

콜대원 마케팅연구 레포트- 대원제약 종합감기약 콜대원 제품분석과 마케팅 4P,STP분석및 향후전략제시
콜대원.hwp


목차
1. 콜대원 제품소개

2. 대원제약 기업현황분석

3. 콜대원 제품특징

4. 종합감기약 시장현황분석

5. 종합감기약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분석

6. 콜대원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콜대원 포지셔닝맵

8. 콜대원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9. 콜대원 향후전략제시

본문
6. 콜대원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세분화는 변수별로 4가지로 나누어봤는데 첫 번째로 인구통계학적(나이) 둘째로 인구통계학적 (직업) , 셋째로 심리분석학적 (의약품 사용 라이프스타일) 넷째로 행동특성적 (이용 혜택) 이다.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이중에서 콜대원의 타겟팅 (Targeting)은 인구통계학적 ( 나이 ) 로는 20대와 30대 이고, 인구통계학적 ( 직업 ) 은 일반직장인, 직장맘, 학생 이며, 심리분석학적 ( 의약품 사용 라이프 스타일 ) 로는 간편함을 꼽았고, 마지막으로 행동특성적 ( 이용 혜택 ) 은 편리성으로 잡아보았다.

하고 싶은 말
대원제약 종합감기약 콜대원 제품분석과 마케팅 4P,STP분석및 향후전략제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대원제약, 콜대원, 종합감기약, 감기약 마케팅, 타이레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