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전략 분석.pptx |
목차 1. 기업소개 2. 가구산업분석 3. 한국도입배경 4. 한국도입전략 5. 결론 본문 스웨덴의 알름홀트(Almhult)에 잉바르 캄브라드(Ingvar Kamprad)가 설립, 네덜란드의 라이덴(Leiden)에 본사 위치 가구를 판매하기 시작, 1951년 다른 제품들 판매를 중단하고 가구에만 주력하기 시작 알름훌트에 첫 가구 전시장을 열었고, 1955년 경쟁업체의 압력으로 제조사로부터 물건 공급이 중단되자 회사는 가구를 직접 디자인하고 제조하기 시작 1956 조립식 가구 만들기 시작 → 비용절감 → 가격인하 <중 략> Strength 낮은 가격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상품 One stop 쇼핑 단일화된 유통구조 친환경, 지속가능경영 큰 매장, 매장 안 다양한 서비스 세계 1위 가구업체 이미지 Weakness 낮은 내구성 낮은 접근성 표절하기 쉬운 디자인 전세계적인 사이즈의 글로벌 기업 (제품의 가격과 질을 일괄적으로 통제하기 어려움) Opportunity 1인 가구의 증가로 저렴한 가구에 대한 수요 증가 중산층의 성장에 맞는 수요 증가 가구 수입업체에 유리한 한국 세금체계 한국시장 내 인테리어 상품 부재 하고 싶은 말 IKEA 전략 분석 키워드 IKEA 전략 분석, IKEA 전략, IKEA, IKEA 마케팅, IKEA 경영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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