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일 목요일

애플의 중국시장진출과 성공전략

애플의 중국시장진출과 성공전략
애플의 중국시장진출과 성공전략.doc


목차
1. 애플의 역사와 애플의 주요 제품
2. 애플의 미흡한 중국진출 현황
3. 애플의 중국에서의 유통시장 분석
4. 애플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5. 애플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6. 애플의 중국시장에서의 향후전략
7. 시사점

본문
1. 애플의 역사와 애플의 주요 제품
매킨토시 시리즈,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로 유명한 애플은 1976년 4월 설립되어 이듬해 주식을 상장했다. 창립 이후 30여 년 동안 사용한 '애플컴퓨터'란 회사명을 2007년 '애플'로 바꾸었다. 2008년 경제 전문 <포춘> 지에 의해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S&P 지수를 구성하는 기업이다.
19 76년 4월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은 자신들이 만든 애플을 판매하기위해 애플컴퓨터를 설립했다. 애플은 1976년 7월 판매에 돌입했으며, 당시 가격은 666.66$ 였다.
개인용 컴퓨터 시대를 연 애플2은 1977년 4월 16일, 웨스트 코우스트 컴퓨터 페어에서 처음 소개되어 1,298$에 팔리기 시작했다. 1980년 5월 IBM과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연합 마케팅에 대한 대비로 애플3를 선보였다. 중 략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애플의 중국시장진출과 성공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애플의 역사와 애플의 주요 제품, 애플의 미흡한 중국진출 현황, 애플의 중국에서의 유통시장 분석, 애플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애플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애플의 중국시장에서의 향후전략 및 시사점 등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 자료임



키워드
애풀 주요제품, 애플 중국진출, 애플 중국진출 성공요인, 애플 중국시장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