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과제.hwp |
목차 1. 샤오미의 회사개요 2. 샤오미의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3. 샤오미의 마케팅 전략 (1) 샤오미의 판매 전략 (2) 샤오미의 헝커 마케팅 전략 (3) 샤오미의 애플 짝퉁 전략 4. 샤오미의 한국 진출 전략 5. 샤오미의 향후 과제 6. 종합적인 결론 본문 5. 샤오미의 향후 과제 샤오미가 향후 글로벌 다국적 기업으로 뻗어 나가기 위해서는 우선 적으로 가장 골치아픈 '특허권' 분쟁을 해결해야한다. 샤오미는 현재 삼성과 애플 사이에서 '특허분쟁'으로 인해 발목이 잡혀있는 것을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주목해야한다. 샤오미가 설립 4년 만인 2014년 미국. 인도. 브라질. 남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첫 진출부터 '특허'에 발목을 잡혀 문제가 있었다. 미국 . 유럽의 실질적 특허권을 보유한 다국적 기업과 특허 사냥꾼의 공격이 이어졌다. 하지만 샤오미가 세계로 뻗어나가려면 특허 문제는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다. 가격 경쟁력의 요소 중 하나로 중국의 법 체계로 인해 특허료를 내지 않는 것이 포함되어 있는 거 아니냐는 논란도 존재하고 있다. 스마트폰 하나 만들어지는데 약 20만 개의 특허가 들어간다는 통계가 있는데 대부분을 깡그리 무시하는 셈. 은근히 중국 정부에서 밀어주는 듯한 행동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 침해 대상에 중국 내부의 화웨이와 ZTE가 포함되어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중략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샤오미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과제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샤오미의 회사개요, 샤오미의 SWOT분석, 샤오미의 마케팅 전략(헝커 마케팅 전략, 애플 짝퉁 전략),샤오미의 한국 진출 전략, 샤오미의 향후 과제, 종합적인 결론 등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 자료임 키워드 샤오미 SWOT, 샤오미 마케팅 전략, 샤오미 한국진출, 샤오미 헝커 마케팅, 지모비코리아 |
2018년 11월 1일 목요일
샤오미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과제
샤오미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과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