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17일 목요일

판매촉진의 특성과 수단, 판매촉진목표의 설정에 대하여 서술해 보세요

판매촉진의 특성과 수단, 판매촉진목표의 설정에 대하여 서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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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판매촉진의 특성

2. 판매촉진의 수단

3. 판매촉진목표의 설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기업은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소비자층이 세분화되어지면서 그들의 다양성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어야 하며, 끊� ��없이 빠르게 변해 가는 시장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와 같은 다양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촉진이벤트를 적재적소에 알맞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촉진(promotion)은 고객들에게 자사의 상품을 알리고 고객들이 자사의 제품을 선택하게 하려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촉진의 목적은 정보를 제공하고(inform), 호의적인 태도를 가지도록 설득하며(persuade), 최종적으로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어(influence)구매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또한 촉진(promotion)은 고객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판매로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광고, PR, 판매촉진, 판매원(인적 판매)등을 포괄하는 의미이다. 이와 같이 촉진은 마케팅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광고, 인적판매, 판매촉진, 홍보도 이에 속하고, 기존의 고객� ��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의 확대에서도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판매촉진의 특성과 수단, 판매촉진목표의 설정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임승아. (2012). 제품유형에 따른 공짜효과의 변화.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지헌, & 민동원. (2014). 제품유형과 쇼핑동기가 경품 선택에 미치는 효과. 광고학연구.
백호개. (2020). 제한적 판매촉진 유형에 따라서 소비자 충동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영란, & 박상준. (2020). 기부연계촉진전략에서 제품가격과 기부수준의 관계.  고객만족경영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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