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25일 월요일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
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아정체감이란

2.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

3. 고등학교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 ��한 방법
1) 자화상
2) 창의적 체험학습
3) 행복감
4) 자기표현
5) 진로탐색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진로 발달 형성에 있어서 고등학교 단계의 진로결정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은 더 좋은 사회적 지위를 얻기 위한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격으로 인식되는 대학 입시를 위해,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해 볼 겨를도 없이, 자아에 대한 어떠한 정체감도 형성하지 못한 채, 진로를 선택 결정하여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합리적인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경우, 그 결과에 만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성공 가능성 또한 더욱 희박한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을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하는 가운데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 �� 그에 따른 준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주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아청, 우채영 (2008). 성별에 따른 고등학생의 애착, 자아정체감 및 진로의사결정 수준과의 관계. 한국교육심리학회지.
김미숙(2008). 「성인의 청소년기 경험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대구한의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강다원(2015). 「청소년이 지각한 가족건강성이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국제 뇌교육 종합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상인(2001). 「고등학생의 자아정체감과 진로정체감 및 진로결정수준과의 관계」. 한남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하고 싶은 말
고등학교 학� �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탐색이 부족하다. 이 시기의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키워드
자아정체감, 정체감, 자아정체감 확립, 고등학생, 정체감확립, 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