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9일 토요일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한 레포트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한 레포트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한 레포트.hwp


목차
1. 유의미 수용학습
2. 오슈벨 수용학습의 유의미가
3. 효과적인 유의미 수용학습의 단계
4. 유의미 수용학습과 브루너 발견학습의 비교

본문
유의미 수용학습이란 언어적 매개인 선행조직자에 의해 의미 있게 이루어지는 학습을 의미한다. 선행조직자란 학습 전에 미리 주어지는 선행자료로 기존 지식과 새로운 학습과제 사이의 간격과 틈을 좁혀주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하면 선행조직자란 학습자의 선행지식과 � ��으로 배울 내용 간의 간격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매개체이다. 학습과제가 선행조직자로 연결되어 있을 때, 학습자는 더욱 쉽게 학습과제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이는 학습자에게 친숙하게 도달한다.

하고 싶은 말
유의미 수용학습이란 언어적 매개인 선행조직자에 의해 의미 있게 이루어지는 학습을 의미한다. 선행조직자란 학습 전에 미리 주어지는 선행자료로 기존 지식과 새로운 학습과제 사이의 간격과 틈을 좁혀주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하면 선행조직자란 학습자의 선행지식과 앞으로 배울 내용 간의 간격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매개체이다. 학습과제가 선행조직자로 연결되어 있을 때, 학습자는 더욱 쉽게 학습과제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이는 학습자에게 친숙하게 도달한다.

키워드
유의미 수용학습, 유의미 발견학습, 기계적 수용학습, 기계적 발견학습, 구속성과 실사성, 잠재적 유의미가, 심리적 유의미가, 논리적 유의미가, 선행조직자, 관련정착의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