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hwp |
목차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본문 Ⅰ. 서 론 방송통신대학 '세계의 역사' 교재는 472쪽의 분량으로, 제1부 동아시아의 역사( 중국?일본), 제2부 유럽과 미국의 역사(고대?중세?르네상스?종교개혁?계몽주의?프랑스혁명?19세기 시민사회?러시아와 사회주의혁명?제국주의와 파시즘, 제3부 제3세계의 역사(동남아시아?인도사?서아시아?중앙아시아?라틴아메리카?아프리카) 등의 순으로 세계사의 흐름을 보여준다. 그러나 한 권으로 방대한 세계사를 모두 이해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정이다. 특히 맹목적으로 연도와 사건, 인물 등의 단편적 사실 위주로 암기하는 방식으로만 세계사에 접근한다면, 흥미를 가지고 세계사를 지속적으로 학습하기 어렵고, 수천 년의 시간이 주는 무게는 감당하기 힘든 부담감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그렇게 학습한 내용은 단지 시험용도 외에는 효용 가치를 찾기 어려울지 모른다. 따라서 유의미한 세계사 학습을 위해서는 학습목표와 함� � 이를 달성하기 위한 효율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학습목표가 정해졌다면 학습전략에서는 학습방향과 학습태도가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는 수천 년의 시간과 수많은 국가 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며 목적지까지 최소한의 비용으로 도착할 수 있도록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하 본론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한다. 하고 싶은 말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 �.^^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키워드 세계의역사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방송대, 세계의역사방통대, 세계의역사학습방향, 세계의역사학습태도 |
2021년 2월 27일 토요일
(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