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한국어교재론.hwp |
목차 1. 한국어 교재론 개괄 2. 한국어 교재의 역사와 변천상의 특징 분석 3. 한국어 교재의 교수요목 4. 한국어 교재 개발 5. 교재 분석 및 평가 6. 교재 개발의 원리 본문 제 1장 한국어 교재론 개괄 박영순 - 교재는 교육의 시작이자 전부이다. 1. 한국어 교재의 개념 ① 교육의 3요소 : 학습자, 교재, 교수자 (즉, 한국어를 교육하기 위한 재료) ② 좋은 한국어 교재란? 한국어 교육의 목표와 교수요목 (실러버스; 자세한 교육 계획서; 목차) 및 교육과정( 커리큘럼; 프로그램) 에 따라 교육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것 + 교재는 교육과정에 맞게 제작되어야 한다. 하고 싶은 말 여러 문헌과 논문을 을 바탕으로 한국어 교재론 전반에 대한 정리를 하였습니다. 한국어교육학 박사가 정리하였기에 퀄리티가 좋습니다. 키워드 한국어교재론, 교재론, 교재론연구, 교 재분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