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1일 월요일

롯데월드 서비스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 롯데월드 기업 강약점과 경쟁상황분석 / 롯데월드 서비스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롯데월드 서비스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 롯데월드 기업 강약점과 경쟁상황분석 / 롯데월드 서비스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롯데월드.hwp


목차
1. 롯데월드 소개

2. 테마파크 산업분석

3. 롯데월드의 강약점
(1) 강점
(2) 약점

4. 경쟁상황분석 (VS 에버랜드)
(1) 에버랜드와의 경쟁분석
(2) 에버랜드보다 경쟁우위에 서기위한 방안 제시

5. 롯데월드 서비스전략
(1) 서비스마케팅
(2) CRM 전략

6. 롯데월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 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롯데월드 서비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참고자료>


본문
1989년 7월 개장한 롯데월드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40-1에 위치하고 있으며 당시 국내에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었다.
이러한 롯데월드는 놀이공원 이외에도 호텔,면세점,백화점,대형마트, 영화관 등이 한 곳에 모여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문헌
테마파크의 서비스 품질과 이용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유명희

하고 싶은 말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경쟁상황과 롯데월드의 경쟁우위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롯데월드 서비스전략과 마케팅 4P전략에 대해 조사하고 롯데월드 서비스의 문제 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라는 주제의 과제수행 레포트입니다.

롯데월드 서비스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 롯데월드 기업 강약점과 경쟁상황분석 / 롯데월드 서비스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키워드
롯데월드, 롯데월드 마케팅, 테마파크,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 4P, 놀이공원, 에버랜드, 롯데월드타워, 롯데시그니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