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참관보고서(Word+PDF+과제성적인증).zip |
본문 학습 정보 학습주제 1. 대중 교통에 관련된 어휘를 배운다. 2. 'N-(이)라서' 문법을 배운다. 학습목표 1. 대중 교통과 관련된 담화를 듣고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N-(이)라서' 문법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교육자료 주 교재, 음성 자료, 문법 카드, 활동지, 판서 수업전개주요내용 도입 ■ 'V-(으)ㄴ 적이 있다/없다' 문법은 많지 않은 경험� � 말할 때 사용한다는 것을 설명. 목표 문법을 대입해서 학생들에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 ■ 'V-았/었다가' 문법은 어떠한 사실이 끝난 후에 다시 V 했다는 것을 설명. 목표 문법을 대입해서 학생들에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 (학생들의 오류를 수정해 줌) 전개 ■ 듣기 문제 풀기 - 듣기 전 문제의 보기 내용에 대해 설명 (학생들이 모르는 어휘에 대해서 추가 설명) - 문제의 정답에 대해 확인하고 다시 듣기 - 오답의 내용 중 무엇이 틀렸는지 확인 ■ 어휘 - 학생들에게 어휘에 대해 알고 있는 지 확인하고 예시 상황을 제시하고 설명해서 이해도를 높여 줌. - 어휘와 같이 자주 쓰이는 표현에 대한 추가 설명 ■ 'N-(이)라서' ▣ 목표 문법 도입 - 문장의 빈 칸 채우기를 통한 문장 완성하기 ▣ 형태 정보 제시 마무리 ▣ 유사 문법에 대한 추가 설명 - '이기 때문에'와 비슷하지만 오늘 배운 목표 문법은 구어에서 많이 사용됨을 알려 줌 총평 학생들의 돌발 질문에 최대한 많은 예를 사용해서 설명한다. 학생들이 대답을 적극적으로 잘하지만 문장을 완성하지 않거나 반말로 대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적해줘야 할 것 같다. 왜냐하면 이러한 습관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자신도 모르게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주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 내용에 대해서 지적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교재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트릴 수 있을 것 같다. 어휘를 설명할 때 반의어, 유의어를 추가로 제시해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인다. 하고 싶은 말 2021 년 10월 제출한 한국어교육실습 2차참관보고서입니다. 과제 성적 100점 인증한 사진자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한국어교육실습 꼭 수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배론, 한국어교육실습, 2차, 참관보고서 |
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2차 참관보고서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2차 참관보고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