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1일 화요일

유아기 보육 및 유아교육의 경험

유아기 보육 및 유아교육의 경험
유아기 보육 및 유아교육의 경험.hwp


본문
유아기 보육 및 유아교육의 경험
(1) 보육 및 유아교육의 증가
유아기 이전 영아기부터 엄마가 아닌 다른 양육자에 의해 양육되는 비모성 보육의 비율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가정 밖에서 타인과 보내는 물리적 시간과 공간의 확대라는 양육환경의 변화 그리고 교육의 시작과 지속이 취학 여부와 상관없이 영유아기부터 요구됨에 따라, 만 2-5세에 해당되는 대부분의 취학 전 유아들에게 보육 및 유아교육환경에서의 적응은 중요한 발달과제다.
보육 및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경험이 이후 아동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은 가정환경 및 부모의 결정적 영향력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것이 많은 연구를 통해 보고되었다(NICHD Early Child Care Research Network, 2003).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발달과 교육 / 이� ��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참고자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