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3일 목요일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와 스타벅스 SWOT분석 및 스타벅스 미래방향 제시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와 스타벅스 SWOT분석 및 스타벅스 미래방향 제시
스타벅스 1.hwp


목차
1. 스타벅스 기업소개

2. 스타벅스 기업이념

3. 현 커피시장 트렌드 분석

4.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연구
(1) 이미지 마케팅
(2) 컬러마케팅
(3) 공간마케팅
(4) SNS마케팅
(5)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6. 스타벅스 미래방향 제시

<참고문헌>

본문
1971년 미국 시애틀의 시작한 스타벅스는 당시 고급원두를 판매하는 작은소매점 이었다.
하지만 1987년 하워드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한 이후 현재의 스타벅스에 가까워졌으며 오늘날 전세계 최고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의 제공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하나의 고급스러운 문화, 휴식공간의 제공 이라는 이미지 마케팅에 성공하였다.

참고문헌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김정구
효율적 사무공간 활용을 위한 브랜드 확장 전략,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와 스타벅스 SWOT분석 및 스타벅스 미래방향 제시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스타벅스 마케팅전략에 대한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 작성하였습니다.
서울소재 명문대에서 기말고사 대체 자료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키워드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4P,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swot, 스타벅스 경영, 감성마케팅, 스타벅스 전략, 스타벅스 한국, 스타벅스 물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