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1일 토요일

귀향 - 영화 감상문

귀향 - 영화 감상문
귀향 - 영화 감상문.docx


목차
1. 머리말
2. 역사적 배경
3. 줄거리
4. 중요한 장면
5. 감상평

본문
귀향 영화는 일제강점기에 실제로 1940년대에 수용소에 끌려가셔 고통 받으셨던 강일출 할머님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수용소에서 모진 경험을 하고 엄청난 수모를 겪으며 정신적으로 큰 트라우마를 가지셨다고 한다.
영화 제작이 우여곡절 끝에 끝났지만 영화 개봉이 어려웠다. 영화 소재가 정치적, 외교적으로 민감한 사안인지라 상영관이 부족한 상태 였다. 그런데 이러한 어려운 상황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드디어 스크린에서 개봉할 수 있게 되었다. 이후 4주동안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다. 시민 후원과 스태프들의 재능기부로 14년 만에 완성된 저예산 영화인 귀향 은 빠르게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손익분기점도 넘겼다.미국, 일본, 한국에서 시사회를 열었는데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이후 4주동안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다.


하고 싶은 말
귀향 - 영화 감상문

키워드
귀향, 영화 감상문, 감� �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