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7일 금요일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전략.hwp


본문
블루오션이란 수많은 경쟁자들로 우글거리는 레드오션과 상반되는 개념으로, 경쟁자들이 없는 무경쟁시장을 의미한다. 즉, 현재 존재하지 않거나 알려져 있지 않아 경쟁자가 없는 유망한 시장을 가리킨다. 기업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경쟁시장이 아니라,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즉, 블루오션전략은 산업혁명 이래로 기업들이 끊임없이 거듭해 온 경쟁의 원리에서 벗어나, 발상의 전환을 통해 고객이 모르던 전혀 새로� � 시장을 창출해야 한다는 전략이다. 이 새로운 시장은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의 비약적 증진을 제공하는 시장으로, 다른 기업과 경쟁할 필요가 없는 무경쟁 시장이다. 쉽게 말해 기존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 곧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 내는 전략을 말한다.

참고문헌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마케팅, ERRC 전략과 사례| 메일플러그
-블루오션을 찾기 위한 ERRC 기법
-한국중소벤처기업청
-시사경제용어 사전

하고 싶은 말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과 특징 방법론에 대해 설명,
블루오션 전략 방법중 errc에 대해 구체적 예을 들어 설명

키워드
블루오션, 블루오션전략, errc, 전략캔버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