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6일 금요일

교육심리학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교육심리학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교육심리학.hwp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
1) 기본개념
2) 지능설명
2. 나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
3. 나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 보완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나는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잘 알지 못� ��다. 그래서 이번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다중지능이론에 대해서 사전조사를 행했다. 그 결과, 한국의 다중지능이론이사교육시장에 의해 왜곡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한겨레 2014년 8월 4일 기사에 의하면 다중지능이론의 창시자 하워드 가드너 하버드대 교육심리학과 교수는 '다중지능 이론을 이용해 다양한 지능을 개발시켜준다'는 한국의 영유아 대상 놀이학원(놀이학교)과 교구업체의 상술을 비판하며 학부모들의 주의를 당부했다'고 한다.
한 뛰어난 학자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창시한 이론이 우리나라 사교육계에게 악용을 당하고 있는 것이다. 그는 이와 동시에 한국의 다중지능 사교육이"각각의 유아를 심도 있게 관찰하거나 파악한 상품이 아니라 표준화되고 구조화된 상품에 아이들을 맞추는 형태"라 � �력하게 비판하였다. 아무리 좋은 이론이 나온다고 할지라도, 왜곡되어 잘못 교육되게 된다면 그 피해는 아동에게 갈 것이기 때문에 좋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참고문헌
박새결, 2017,「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축구수업이 여학생의 흥미요인, 수업 만족도, 그리고 신체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전공 석사학위논문』
한겨레(https://www.hani.co.kr).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키워드
다중지능이론, 나의 강점지능, 나의 약점지능, 약점지능 보완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