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8일 일요일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점과 보완점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점과 보완점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점과 보완점.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

2. 영유아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의 교육현장에서 기여점과 보완점
1) 기여점(영유아 수학교육에서 지능의 종류(다중지능)에 따른 활용의 예)
2) 보완점(영유아수학교육에서 다중지능이론의 보완점)
3) 다중지능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수학은 일상생활 어디에서나 발견되는데,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수학을 경험하게 되며 평생을 수학 안에서 생활하게 된다. 영유아기의 수학 경험은 일생동안 유지된다. 따라서 영유아의 발달 특성에 맞는 의미 있는 수학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유아수학교육은 20세기 중반까지도 부모나 교사들의 주요관심사가되지 못하다가 사회가 변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유아에게 체계적이고 형식적인 수학학습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것에 대해 반대하면서 유아의 놀이와 일상적 경험을 통한 수학적 탐색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의 적용을 지지하여 현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영유아의 수학적 개념 발달 특성은 학자들마다 조금씩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 피아제이론, 비고츠키이론, 다중지능이론, 정보처리이론 등의 대두와 영유아발달 관련 연구의 축적, 정보기술사회로의

참고문헌
오정희 저, 영유아 수학교육, 공동체, 2022
서현아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1
박혜경 저, 영유아 수학교육, 교육아카데미, 2021
구슬이 저,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따른 피아노 교수-학습 지도안, 숙명여자대학교, 2018
김임순, 김성훈 저,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주는 함의, 조선대학교, 2015
김명희, 김향자, 신화식 외 2명,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학지사, 2009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1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0


하고 싶은 �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였습니다.

키워드
영유아 수학교육, 영유아수학교육,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 기여하는 점, 보완해야 할 점, 기여점, 보완점, 지능, 다중지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