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3일 수요일

글과생각3공통 교재 방송강의 제3강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 비평론 실린 漢詩6편읽고로만 야콥슨제시한 언어의 여섯가지기능 예를들어 설명하시오00

글과생각3공통 교재 방송강의 제3강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 비평론 실린 漢詩6편읽고로만 야콥슨제시한 언어의 여섯가지기능 예를들어 설명하시오00
글과생각3공통 교재 방송강의 제3강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 비평론 실린 漢詩6편읽고 로만 야콥슨제시한 언어의 여섯가지기능 예를들어 설명하시오00.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6점)
1) 비평의 의미와 역할
(1) 비평의 의미
(2) 비평의 역할
2) 자신의 견해

2. 방송강의 내용을 활용하여 시에 실어 말하다 (제10강)에 실린 漢詩 6편을 읽고 자신의 견해가 드러난 감상평을 작성하시오. (17점)
1) 구일(九日) 감상평
2) 규정(閨精)감상평
3) 효발연안(曉發延安) 감상평
4) 도망(悼亡) 감상평
5) 재가야산독서당(在伽倻山讀書堂) 감상평
6) 박연(朴淵) 감상평

3. 로만 야콥슨이 제시한 '언어의 여섯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와 방송강의 제11강을 학습한 바탕 위에서, 각각의 기능에 대하여 새로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7점)
1) 정보적 기능
2) 표출적 기능
3) 명령적 기능
4) 친교적 기능
5) 관어적 기능
6) 미학적 기능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
Ⅰ. 서 론

문학, 예술, 영화, 음악에 있어 발전을 하려면 평론가에 의한 비평이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 즉, 비평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검증을 받으면 훨씬 뛰어난 예술작품이 나오기 때문이다.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잇는 미스타트롯, 미스트롯 등의 프로그램을 보면 시청자들에게 방영되기 전에 미리서 직원들과 평가단에게 비평을 받는 것이 시청자에게 전달된다. 이는 제3자 객관적인 입장에서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보일것인가를 미리서 판단하는 것으로 시청자들에게 영질의 방송을 하기 위한 사전 포석작업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건전한 비평은 예술작품의 품격을 높이고 양질의 방송과 작품이 생산되는 구실을 한다고 볼 수 있다.
한 시(漢詩, sino-Korean poetry)는 우리 조상들이 근대 이전에 한자(漢字) 또는 한문(漢文)으로 기록한 시가(詩歌)이다. 일반적으로 중국에서 전해지는 고전 시가와는 다르다. 다만 형식적인 측면에서 한시가 중국에서 기원하여 우리나라에 전파된 것이므로 형식적으로 많이 유사하다. 또한 한글 창제 이전에 한자를 사용하였으며, 한글 창제 이후에서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일반 지식인들은 대부분 한자를 사용했기 때문에 한시가 상당히 많이 전래한다. 그리고 국문학사에 보이는 시가문학(詩歌文學)도 한시가 주류를 이루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글과생각3공통 1. 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 � 서술하시오. (16점) 2. 방송강의 내용을 활용하여 시에 실어 말하다 (제10강)에 실린 漢詩 6편을 읽고 자신의 견해가 드러난 감상평을 작성하시오. (17점) 3. 로만 야콥슨이 제시한 '언어의 여섯 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와 방송강의 제11강을 학습한 바탕 위에서, 각각의 기능에 대하여 새로운 예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사회복지쟁점세미나, 비판은 긍정적인 것이다 라는 주장 의미하는바 자신의 견해 서술, 2023.
-공용(2019), 한국한문학의이해, 한시 고체시(古體詩)와 근체시(近體詩)로 분류
- 이가원, 한국한문학사, 보성문화사, 2014.
- 이병주, 한국한시의 이해, 민음사, 1983.
-박승관, 2004, 드러난 얼굴과 보이지 않는 손 : 한국 사회의 커뮤니케이션 구조. 서울 : 전예원.
-이효성, 2004,『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 한울아카데미
-조민환, 춘천교대 윤리교육과 교수, 문화와 나 2003년

하고 싶은 말
글과생각3공통 교재 방송강의 제3강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 비평론 실린 漢詩6편읽고 로만 야콥슨제시한 언어의 여섯가지기능 예를들어 설명하시오00

일본학과 글과생각3공통

1. 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6점)
2. 방송강의 내용을 활용하여 시에 실어 말하다 (제10강)에 실린 漢詩 6편을 읽고 자신의 견해가 드러난 감상평을 작성하시오. (17점)
3. 로만 야콥슨이 제시한 '언어의 여섯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와 방송강의 제11강을 학 습한 바탕 위에서, 각각의 기능에 대하여 새로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7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키워드
글과생각3공통, 교재 방송강의제3강내용학습, 황현산 비평론, 漢詩6편, 로만 야콥슨, 언어의여섯가지기능예를들어 설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