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의 연구동향을 정리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어 교육의 시작 2. 한국어 교육의 연구동향 1) 한국어교육 관련 정책의 발전 2) 한국어교육 관련 법의 시행 3) 한국어교육학 학위 과정 4) 학술 단체의 창립 및 학술지 창간 5) 한국어교육학 연구 내용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한국어교육학이 정부의 정책 프로젝트를 통해 발전해나가는 것만큼이나 하나의 학문 영역으로서 학계에서 그 위치를 인정받는 것 또한 중요한 사항이다. 학문적 위치를 인정받는 가장 공식적인 방법은 한국연구재단(구 한국학술진흥재단)의 학술연구분야 분류표에 독립 학문 영역으로 분류되는 것인데, 한국어교육학은 2002년 1월 1일에 비로소 독립 학문 영역으로 분류되었다. 한국어교육학은 사회과학의 하나로서 독립 영역으로 설정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어 교육의 연구동향을 정리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중섭(2010), 한국어 교육의 이해.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2012),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재영 외(2011), 한국어교육 용어해설, 신구문화사. 강현화. "한국어교육학 연구의 최신 동향 및 전망", 국어국문학 제155권 (2010): 국어국문학회. 강승혜. "한국어교육의 학문적 정체성 정립을 위한 한국어교육 연구 동향 분석", 한국어교육. 하고 싶은 말 한국어 교육의 연구동향을 정리하시오 키워드 한국어교육, 교육, 연구, 연구동향, 한국어교육 연구동향 |
2019년 4월 10일 수요일
한국어 교육의 연구동향을 정리하시오
한국어 교육의 연구동향을 정리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