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체험 프로그램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숲 체험 프로그램이란 2. 숲 체험 프로그램의 목적 3. 숲 체험 프로그램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 1)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 2) 자아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4)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5)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환경과 끊임없이 상호작용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자연은 고대로부터 인간에게 의?식?주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해결해 주었고, 현대에 이르러서는 휴양의 공간으로도 그 가치를 크게 인정받고 있다. 유아들에게 자연은 무엇보다도 가장 훌륭한 놀이터이자 친구이다. 즉 유아들은 자연 속에서 뛰고 뒹굴면서 주변세계를 인식하고, 그들의 욕구, 표현, 창조의 본능이 자극 받게 되어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창작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숲 체험 프로그램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명선(2006). 자연 체험학습이 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가야대학교 행정대학원. 송은주(2009).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인숙(2008). 숲 체험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구현주(2011). 생태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유아기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경애(2011). 숲체험활동이 아동의 감성지능과 생명존중 인식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숲 체험 프로그램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하시오 키워드 숲, 숲체험, 프로그램, 발달, 영유아 |
2019년 4월 9일 화요일
숲 체험 프로그램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하시오
숲 체험 프로그램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