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4B)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o.hwp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홈비즈니스 -soho-란 무엇인가 2. SOHO의 형태 3. 홈 비즈니스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4. 외국의 소호산업 1) 미국 2) 일본 5. 성공을 위한 소호 사업의 홍보 방안 1) 입소문 전파자인 택시 기사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다. 2) 매스미디어의 '시청자/독자 참여코너'를 활용한다. 3) 인터넷 홍 보와 기업체 사보'를 적극 활용한다. 4) 휴대폰을 통한 '실시간 디지털 홍보'를 한다. 5) 지역에서 정기적인 '사회 봉사 활동'을 한다. 2장.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란? 2. 전자상거래의 도래 3. 전자상거래의 장점 1) 사용하기 편하다. 2) Markerting 이익 (1) 비용 (2) 저렴실행 (3) 자유 (4) 상품 4. 전자상거래의 전자화폐 5.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방안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 Ⅰ. 서 론 최근 들어 홈비지니스란 용어들이 워낙에 많이 생겨나고 중간중간 왜곡이나 변질 변형도 많이 일어나서 정확한 원래 의미를 찾아보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홈비즈 니스 또한 집에서 하는 사업일 수도 있고 집에서 사도록 하는 사업일 수도 있고 또한 실내 생활을 주제로 하는 사업일 수도 있다 그중 상대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첫번째 의미이다 홈비지니스는 몇년 전에는 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라는 이름으로 불리웠던 것이다 벤처 열풍 이후 이름이 멋있게 들렸는지 많은 사람들이 소호 대신에 벤처라는 이름을 차용했다 다만 작은 규모로 집을 사무실삼아 사업을 벌이는 의미를 생각할 때 소호가 더 적당한 이름이다 한마디로 요약해서 홈비지니스는 쉽게 재택 기업이나 무점포사업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다. 1980년대 말부터 경영 혁신 및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일환으로 일기 시작한 전자 상거래의 관심은 고객 만족 경영, 기업의 세계화, 정보화 등의 확산과 함께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다. 일� �적으로 전자상거래는 기업, 유통업자, 소비자 전 부문에 걸친 비용 절감, 품질향상, 서비스 제공 속도 향상이라는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현대적 경영 방법론으로 폭넓게 인식되고 있다. 이렇게 성장을 거듭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글로벌시대에 가장 각광받고 있는 전자상거래에 관해서 알아 볼 것이다. 전자상거래는 전통적 상거래의 패러다임을 변혁시키고 인터넷티즘 태동을 촉발시킬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그 거래의 경제적 효과를 서술하려고 한다. 전자상거래의 경제적 효과는 개별경제 국민경제 세계경제 등 모든 경제에 걸쳐 전반적으로 발생되기 때문에 그 결과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장에서는 전자상거래의 의의에 대해서 정의, 발전배경, 특성을 중심으로 설명하려 한다 그렇다면 이� �� 중소기업에 있어서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자 참고문헌 김종재, 1998, 현대 중소기업경영론, 박영사 강성주, 박주석, 정태명. 2003 「전문가를 위한 전자상거래」. 매일 경제 신문사. 강육모. 2003 기업간 전자상거래가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영만, 2002, 마케팅홍보연구소장 문영복, 2000, 중소기업론, 청록출산사. 박춘엽, 박영배, 1998. 중소기업경영론, 학문사. 안중호, 박철우. 2000.「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홍문사. 김영호 타이거마케팅 대표 서울디지털대학교 겸임교수 고영욱. 2003,「인터넷과 전자상거래」 글로벌. 조선구. 2003, 전자상거래의 전략 및 서비스 유형에 관한 탐색적 전략 .국민대학교 대학원. 키워드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홈 비즈니스장단점, , 홈 비즈니스, 소호 soho, 소호 사업, 중소기업경영론4B, |
2019년 10월 27일 일요일
중소기업경영론4B)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o
중소기업경영론4B)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o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