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이해(이혜진).hwp |
목차 1. 발췌 요약 2. 소감 본문 1. 발췌 요약 1) 메논 : 제게 말씀하실 수 있습니까, 소크라테스? 탁월함은 가르쳐질 수 있는 것입니까? 아니면 가르쳐질 수는 없고, 수련될 수 있는 것입니까? 아니면 수련에 의해서나 배움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본성적으로 사람들에게 생기거나 아니면 다른 어떤 방식으로 생기는 것입니까? 2) 소크라테스 : 하지만 난 탁월함이 가르쳐질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가르쳐질 수 없는 것인지� �� 알지 못합니다. 나는 실은 탁월함 자체가 도대체 무엇인지도 전적으로 알지 못하니까요. 3) 메논 : 우리들 각자에게는 각각의 행위와 각자의 나이에 적합한 각각의 일과 관련해 제각기 다른 탁월함이 있고, 열등함 역시, 소크라테스, 그와 마찬가지라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4) 소크라테스 : 그렇다면 말일세, 모든 사람들의 탁월함은 동일한 것이니까, 고르기아스, 그리고 그를 따르는 자네가 탁월함 자체가 무엇이라고 주장하는지를 상기해서 말해 보도록 하게. 5) 메논 : 사람들을 지배할 수 있는 외에 달리 무엇이겠습니까? 당신께서 정말 모든 사람들에 적용되는 하나의 어떤 것을 찾고 계시다면 말씀입니다. 참고문헌 메논 플라톤, 이상인 옮김, 이제이북스 2009 하고 싶은 말 목차,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까지 타인의 자료를 카피한적이 없는, 스스로 작성한 과제물! 내 생각을 뚜렷하게 드러내어 만점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둔 과제물^^ 독후감을 이렇게 쓰면 되요~ 하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겠죠^^?? 키워드 동서양, 고전, 플라톤, 메논, 독후감, 방통대 |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동서양고전의 이해 (메논)
동서양고전의 이해 (메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