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모바일콘텐츠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현실과 미래

모바일콘텐츠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현실과 미래
모바일콘텐츠산업의현실과미래책낼것.hwp


목차
1)모바일 컨텐츠산업의 중요성

2)모바일 컨텐츠 정의 및 분류

3)모바일 서비스 발전단계

4)모바일 컨텐츠산업의 현황 및 실태

5)모바일 컨텐츠 비즈니스
1. 모바일 게임
2. 모바일 음악
3. 모바일 방송
4. M-commerce

7)발전 방향(모바일의 미래)


본문
7)모바일 컨텐츠의 발전 방향(모바일의 미래)
현재 우리나라는 모바일 컨텐츠 산업이 상당한 수준에 � ��달하였고, 앞으로 더욱 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에서 어떻게 대처해야만 기업이 살아남고, 모바일 컨텐츠 산업이 더욱 발전을 거듭할 수 있을까?
그 첫 번째로는 고유의 비즈니스 모델의 개척을 들을 수 있다.

통신업자, 콘텐츠 업자, 포탈업체들이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이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무선인터넷 개방으로 인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다. 유행을 따라가기 보다는 미래를 예측하고 유행을 선도하는 벤처정신을 기반으로 하여 더욱 발전된 컨텐츠를 제공하여야 모바일 컨텐츠 산업이 꾸준히 성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두 번째 로는 수출확대를 들을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상당한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을 기회로 일본, 중국 등 여러나라에 한국형 비즈니스 모델을 확산해 나가 세계 모바일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기회로 삼을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각국의 통신업체와의 제휴는 피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서비스의 요금 인하를 들을 수 있다.

현재와 같은 높은 서비스요금은 무선인터넷의 보급에 걸림돌이 된다.
세계적으로 무선 인터넷의 선례를 보여 주고 있는 일본에서의 예를 들면, 대부분의 이동 통신 업체들이 무선 인터넷 이용 요금을 이용 시간이 아닌 이용 데이터 량에 따라 부과한다. 뿐만 아니라 NTT DOCOMO의 i-Mode의 경우 컨텐츠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 수익의 91%가 해당 CP에게 돌아간다고 한다. 그에 따라 자연히 양질의 컨 텐츠가 많이 생산될 것이고, 무선 인터넷 이용자 수는 늘어날 것이다.
이렇게 이용 요금 체계의 개선과 이용 요금 인하, CP와의 공정한 수익 분배를 통해 현재 이동 통신 사업자 중심에서 서비스 제공자, 사용자 중심으로의 재편이 필요하다. 그래야만이 무선 인터넷 시장이 형성되어 앞으로 새로운 기술들과 결합되어 빠르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이 자료는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직접 조사해서 작성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모바일, 컨텐츠, 모바일컨텐츠, 산업, 방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