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31일 일요일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제시된 아동과학교육의 목표를 제시하고 본인의 생각도 함께 서술해 주세요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제시된 아동과학교육의 목표를 제시하고 본인의 생각도 함께 서술해 주세요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제시된 아동과학교육의 목표.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교육의 정의
2.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제시된 아동과학교육의 목표
3. 아동과학교육의 목표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오늘날 과학 기술의 발전이 국가 발전의 척도로 인식되어 많은 국가에서 과학의 선진화를 위한 � �초 작업으로 과학교육이 강조되면서 과학적 소양을 갖춘 교양인을 길러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국가적 차원에서 과학교육을 진흥시키기 위하여 유아교육에까지 범위를 확대하였다. 과학이란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하여 궁금증을 풀기 위한 방법을 찾는 과정이며 아동과학교육은 과학에 관한 지식과 태도의 교육 또는 현상을 과학적으로 관찰하여 처리할 능력을 양성하는 교육이다. 유아교육 현장에서 적용하는 과학교육은 책을 통해 사실을 배우고 공식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 사건 사물을 관찰하고 생각하고 반영하는 과정으로 인식하게 됨에 따라 탐구, 실험, 가설검증 등 학습자의 능동적인 역할을 강조하게 되었다. 이에 본론에서는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제시된 아동과학교육의 목표를 제시하고 본인의 생각� �� 함께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박정민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18
김정희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17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한국보육교사교육연합회 저, 아동수학지도 아동과학지도, 양서원, 2017
조부경외, 유아과학교육, 양서원, 2013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제시된 아동과학교육의 목표를 제시하고 본인의 생각도 함께 서술하였습니다.

키워드
아동과학교육의 목표, 아동과학교육,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국가수준, 과학교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