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자의 역할.hwp |
본문 사례관리자의 역할 목차 사례관리자의 역할 1. 행정가의 역할 2. 계획가의 역할 3. 관리자의 역할 4. 평가자의 역할 5. 사례관리자 혹은 직접 서비스 조정자의 역할 * 참고문헌 사례관리자의 역할 사례관리에서의 역할은 기관의 기능과 활동하는 사람의 지위에 따라 다양하게 수행되는데, 구체적으로 5가지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1) 행정가의 역할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책임성을 가지며(서비스 � �과성, 서비스 능률성, 비용-효율성), 사례 관리 체계의 설계에 참여하고 기능, 책임 및 결정권을 구체화하는 계약에 참여하기도 한다. 2) 계획가의 역할 직원 혹은 고문의 구성원이 될 수 있다. 서비스 관계망, 서비스 욕구, 서비스의 격차를 분석하고, 서비스를 위한 표적집단의 욕구, 서비스 관계망 자원, 운영 방법 및 책임성에 적합한 사례관리체계를 설계할 책임이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 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5월 28일 목요일
사례관리자의 역할
사례관리자의 역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