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 - 칩 히스, 댄 히스 - 마음에 드는 문장 10개.hwp |
본문 1. 요약 Stick이라는 이책은 1초 만에 입과 머리 마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그리고 그 안에 숨은 6가지의 법칙을 말해준다. 그 6가지 법칙은 거창하고 새로운 것이 아니라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기존의 단순한 것들이다. 첫 번째 원칙 - 단순성 Simplicity - 강한 것은 단순하다 메시지가 단순성을 가지려면 결론을 내리는 명수가 되어야 한다. 절대적으로 필요없는 가지를 쳐내고 중요한 부분만 남� ��야 한다. 소비자 원하는 것은 요약문이 아니다. 메시지는 반드시 단순하지만 동시에 가벼워서는 안 된다. 단순한 메시지의 위력은 상상초월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상의 성공의 배경도 메시지의 단순성에 있다! 이 항공사의 핵심 메시지인 '가장 저렴한 항공사' 는 물론 스토리의 일부일 뿐이다. 그러나 단순성의 정의는 메시지의 핵심을 찾으라는 의미이다. 두 번째 원칙 - 의외성 Unexpectedness - 듣는 이의 추측 기제를 망가뜨려라 사람들이 메시지에 관심을 갖게 하고 관심을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예상을 깨뜨리는 것이다. 직관에 반하는 결론을 내세워야 한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려면 그들의 허를 찔러 긴장감을 높이고 이목을 집중시켜야 한다. 그러나 놀라움이라는 감정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는다. 반드시 사람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지속적으로 자극해야한다. 키워드 문장, 칩, 마음, 개 |
2020년 5월 26일 화요일
STICK - 칩 히스, 댄 히스 - 마음에 드는 문장 10개
STICK - 칩 히스, 댄 히스 - 마음에 드는 문장 10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