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동청소년복지의 이념과 정책방향 사회복지가 인간다운 삶을 목적으로 하는 것처럼 아동청소년복지역시 마찬가지로 아동청소년에게 인간에 대한 이해를 가르치는 것이 되어야 하며, 서비스는 인간주의에 바탕을 두고 실시되어야 한다. 아동청소년이 성인과 마찬가지로 권리를 가진 주체라는 생각은 국제적 흐름을 타게 되었다. 1924년 국제연맹은 아동권리에 관한 제네바선언(전문과 5개항)을 채택하였고, 유엔은 1959� �에 아동의 권리선언(Declaration of the Rights the child 을 채택했다. 그러나 이러한 권리선언은 법적 구속력을 갖지 않으므로 아동인권의 실질적 실현에 결정적 기여를 할 수 없는 측면이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아동 청소년 정신발달: Gilmore Pamela Meersand 저, 이지연, 이지현 옮김 / 2018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 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4월 21일 화요일
아동청소년복지의 이념과 정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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