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발생원인 2. 학교폭력 해결을 위한 방법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 학교폭력이 발생하는 학교 원인으로는 먼저 부실한 공교육을 들 수 있다. 우리나라 학교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도덕성이나 인성을 중시한 교육이 아닌 입시위주 교육이기 때문에 그만큼 아이들은 도덕성이나 인성이 결여된 채 성장할 수밖에 없으며, 이는 학교폭력을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되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일선 학교교사들 또 학교폭력 발생에 한 목 한다고 볼 수 있는데, 학교교사에 의한 체벌은 아이들로 하여금 모방학습 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이는 학교폭력으로 귀결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문용린, 학지사, 2006. 학교폭력의 예방과 상담. 송재홍, 김광수. 저 | 학지사 | 2016.02.25.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과 이를 경고하는 목소리는 우리사회에서 오래전부터 있어 왔다. 키워드 학교, 폭력, 학교폭력의 특징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