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일 금요일

교직실무 3학년 공통 1 초임교사의 준비에 대해 설명하시오 2 교직의 개념과 특수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에 관한

교직실무 3학년 공통 1 초임교사의 준비에 대해 설명하시오 2 교직의 개념과 특수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에 관한
[교직실무 3학년 공통] 1. 초임교사의 준비에 대해 설명하시오. 2. 교직의 개념과 특수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에 관한.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초임교사의 준비에 대해 설명하시오.
1) 교직에 대한 열정
2) 자신감
3) 자기조절효능감
4) 문제 해결 능력
5) 상호작용
6) 지식과 기술
7) 정체성

2. 교직의 개념과 특수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1) 교직의 개념
2) 교직의 특수성
(1)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
(2) 미성숙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업
(3) 정신적인 생활 영역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
(4) 공공적 사업
(5) 사회의 발전에 중대한 역할 수행

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에 관한 기사나 논문을 찾아 요약하시오. - 논문 요약
1) 연구 문제 및 연구 방법
2) 미래사회 변화
3) 4차 산업혁명과 유아교육
4) 4차 산업혁명과 유아교육의 중요성
5)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아교육 방향
(1) 유아 핵심역량
(2) 유아교육의 내용
(3) 유아 교육 교수학습 방법
6) 유아교사 역할
7) 결론 및 논의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 �사가 평생 동안 사용하는 대부분의 교수기술은 교직 입문 시기동안 획득되며 초임기는 교사의 전문성 발달이라는 장기적 목표에 비추어 교사가 전 교직 기간을 통하여 발달해 나가는 데 있어 초석이 된다. 초임교사들의 교직 적응은 교사 자신이 스스로의 지식과 신념으로 교직 사회라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 가는 과정으로, 현장의 다양성과 융통성은 교사로 하여금 그때마다 적절한 전략을 세우도록 요구하며 이는 교사 개인에게 특유한 경험으로 누적되게 된다. 이러한 경험들은 교사발달단계와 연결되어 교직에 대한 긍정적․부정적 반응으로 나타나며, 이 과정에서 동료교사, 학부모 등도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사회에서 다문화사회 확대에 따른 다양한 문제해결 및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영애, 임승렬(2020). 교직실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김경미(2004).『유능한 유아교사 되기』.서울:창지사.
김국현(2016). 교육학 개론. 서울: 교육과학사.
강기수 외(2012). 최신 교육학 개론. 서울: 동문사.
.
.

하고 싶은 말
교직실무 3학년 공통 1. 초임교사의 준비에 대해 설명하시오. 2. 교직의 개념과 특수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에 관한 기사나 논문을 찾아 요약하시오.

키워드
초임교사, 준비, 교직, 특수성, 미래사회, 유아교육, 요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