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문법론.pdf |
목차 <제시문> 한국어 수업은 요리와 같다. 똑같은 재료, 똑같은 조리 기구, 똑같은 시간을 주어도 저마다 각각 다른 요리를 만들어 낸다. 이처럼 누가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서 음식의 맛은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한국 사람이라면 모두가 끓일 줄 안다고 할 수 있는 김치찌개도 '유명 맛집'은 뭔가 다르다. 깊이와 풍미가 서로 같을 수는 없다. 깊이와 풍미는 섬세함에서 판가름 나게 마련이다. 훌륭한 요리는 그 시점에서 그 요리를 먹는 사람까지 배려한 것이어야 한다. 교육도 그렇다. 수행자로서 교사는 아주 미묘한 부분에서 차이가 나게 된다. 그러니 그것만 하는 교사와 그것도 하는 교사의 수업은 다를 수밖에 없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제시문>에 쓰인 단어와 품사를 구분하여 정리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 Ⅰ. 서론 품사란 단어를 내용과 기능 등에 따라서 분류해 놓은 것이다. 한국어에는 9품사가 있으며 명칭이나 관념을 표현하는 '체언 – 명사, 대명사, 수사', 활용을 하는 '용언 – 동사와 형용사', 꾸며주는 기능을 하는 '수식언 – 관형사, 부사', 문법적 관계를 나타내주는 '관계언 – 조사', 단독으로 쓰이는 '독립언 – 감탄사' 참고문헌 국립 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 https://stdict.korean.go.kr/main/main.do 국립 국어원 '한국어기초사전' - https://krdict.korean.go.kr/mainAction 국립국어원 (2005),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 1, 2 , (주)커뮤니케이션북스 백봉자 (2006),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사전, (주)도서출판 허우 조형일 (2021), 한국어문법론 교안, 배론원격평생교육원 하고 싶은 말 한국어문법론 다음 제시된 텍스트에 쓰인 단어의 품사를 구분하여 정리하고 용언인 경우 활용된 모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정리 제출하시오. 키워드 배론, 한국어문법론, 문법, 단어, 품사, 체언, 용언, 수식언, 관계언, 독립언 |
2021년 10월 28일 목요일
성적 A+ 다음 제시된 텍스트에 쓰인 단어의 품사를 구분하여 정리하고 용언인 경우 활용된 모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정리 제출하시오.
성적 A+ 다음 제시된 텍스트에 쓰인 단어의 품사를 구분하여 정리하고 용언인 경우 활용된 모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정리 제출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