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도입배경과 기업 도입사례연구 및 성공방안.hwp |
목차 1. CRM 개념 2. CRM 도입배경 3. CRM 도입시 유의사항 4. CRM의 목표 5. CRM 기업 도입사례 6. CRM 도입 성공방안 본문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인 CRM 이란 고객관계유지이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최근에 등장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일대일 마케팅, 관계마케팅에서 진화한 요소들을 기반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고객데이터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신규고객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한다. 하고 싶은 말 CRM 도입배경과 기업 도입사례연구 및 성공방안연구 레포트입니다. 정성을다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만점받았습니다. 키워드 CRM, CRM 사례, CRM 마케팅, CRM 성공, 고객관계관리, 고객관리, 마케팅, 고객만족경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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