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0일 수요일

일반적으로 마케팅조사는 실무영역과 학문영역의 두 가지 영역에서 서로 다른 목적으로 실시하는데, 이들 간의 가장 큰 차이를

일반적으로 마케팅조사는 실무영역과 학문영역의 두 가지 영역에서 서로 다른 목적으로 실시하는데, 이들 간의 가장 큰 차이를
일반적으로 마케팅조사는 실무영역과 학문영역의 두 가지 영역에서 서로 다른 목적.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조사의 정의
2. 마케팅조사의 영역
1) 학문영역의 마케팅조사
2) 실무영역의 마케팅조사
3. 실무영역과 학문영역의 마케팅조사에서 가장 큰 차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일반적으로 마케팅조사는 실무영역과 학문영역의 두 가지 영역에서 서로 다른 목적으로 실시하는데, 이들 간의 가장 큰 차이를 각각 서술하시오.

Ⅰ. 서론
글로벌 시대에 기업들은 생존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전사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시한다. 이로 인해 최근에 경기가 좋지 않아서 많은 기업들이 비용감축을 실시하고 있지만 마케팅 전략에 강점을 두고 있는 소비재 메이커들은 소비자에 관한 보다 더 정확한 정보 획득을 위한 마케팅조사 비용을 오히려 증가시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는 시장상황 변화가 발생하면 소비자의 행동이나 추구하는 가치도 이에 따라 계속 변하게 되고 기업이 이런 소비자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대처하지 못하면 언젠가는 소비자에게 외면당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즉, 소비자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마케팅조사에 집중한다. 마케팅은 시장의 변화에 대한 대응을 의미하며,

참고문헌
안광호 저, 마케팅원론, 학현사, 2018
김성환, 김세환, 문승제 저, 마케팅 원론, 라온, 2018
황사빈 저, 마케팅원론, 신지원, 2018
오세조, 박충환, 김동훈 외 2명 저, 마케팅원론, 박영사, 2017

하고 싶은 말
일반적으로 마케팅조사는 실무영역과 학문영역의 두 가지 영역에서 서로 다른 목적으로 실시하는데, 이들 간의 가장 큰 차이를 비교분석하고 각각 서술하였습니다.

키워드
마케팅조사, 실무영역, 학문영역, 실무영역의 마케팅조사, 학문영역의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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