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교사회복지의 가치 학교사회복지의 가치는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맥을 같이 한다. 즉, 학생 개인은 자신의 성격 특성에 관계없이 개별화 원칙에 따라 인간으로서 존중하여야 할 것이며 학생 개개인은 학습과 교육과정에서 동등한 대우와 평등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의 개별적 차이를 인정하여야 하며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목적은 1차적으로 학생들의 교육적 목적을 지원하는데 두어야 한다. 학생 개개인은 또한 종족과 사회 경제적 특성과 상관없이 동등한 대우와 인격적 대접을 받을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은 학교 교육을 통하여 최저생활을 유지하고 국민 기초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과 미래 지향적 학습방법을 배우고 정신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 및 학생 개개인의 욕구에 적합한 정보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학습경험을 제공받을 권리를 갖는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4월 24일 금요일
학교사회복지의 가치
학교사회복지의 가치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