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사용한 상황과 사용 내용을 기술하시오..docx |
본문 서론 초기 클라이언트는 사회복지사에게 굉장히 큰 적대감과 경계심을 가지기 쉽다. 아무래도 낯선 사람이기도 하며, 사회복지사 라는 사람은 전문가라는 생각이 벽을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되도록 이야기를 편안하게 할 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매우 � �요하다. 이때 주요로 사용되는 면접의 기술들은 나-전달법, 적극적 경청, 예외질문, 기적질문, 척도질문 등이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클라이언트와의 면접 상황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먼저 서술하고, 기술들을 활용한 나의 사례들을 살피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리처드 네이슨-존 저, 김성봉 역, 기본 상담 기술, 시그마프레스, 2017.11.10.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된 자료들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말을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기술, 경청, 질문, 사회, 사용, 클라이언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