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에서 서비스의 질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docx |
본문 서론 일반적으로 서비스란, 보이지 않는 무형의 상품으로써 즉각적으로 생산하고 즉각적으로 소비되는 특이한 특징을 지녔다. 이는 서르비스 라는 어원에서부터 비롯된 어휘로써, 노예가 주인에게 당연하게 제공해야 하는 행위라는 것에서 근현대에 이르러 '덤'과 같은 경영적 의미가 덧씌워지고, 최근에는 기업의 경영에서 차별화를 두기 위한 하� �의 전략적인 요소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러나 사회복지행정에서의 '실천'의 영역이 서비스와 비슷한 성향을 지니게 되는데, 사회복지사 및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자 등이 복지적 욕구를 해소하길 원하는 대상자에게 행위 혹은 상담, 실천적 개입 전략을 통해 접근함으로써 문제 해소를 도와주는 무형적인 방법론을 채택한다는 점에서 그러하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사회복지행정에서 서비스의 질에 대한 개념을 조금 더 자세히 정리해보고, 이를 관리 및 유지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생각의 마을 저,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17.05.15. 하고 싶은 말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참고 자료로 읽고, 나만의 언어로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 �워드 복지, 서비스, 사회, 사회복지행정, 만족도, 프로그램 |
2020년 5월 1일 금요일
사회복지행정에서 서비스의 질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사회복지행정에서 서비스의 질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