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교사회복지 학교라는 공간은 모든 국민이 의무적으로 거쳐야 하는 교육의 장이다. 동시에 아동 청소년기에 평균 12년 이상의 시간에 걸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곳이다. 최근의 사회적 분위기로는 가정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학교 혹은 학교 교육과 연관된 곳에서 생활하고 있다. 따라서 아동 청소년이 건강한 발달을 이루기 위해서는 학교에서의 생활이 어떻게 진행되는가가 매우 중요하다. 학교생활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스트레스와 문제들(폭력, 약물, 우울 등)은 아동 청소년 본인의 노력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우며 교육만으로 대처하기에도 불충분하다. 이런 점에서 이러한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한 사회복지적인 원조활동은 매우 중요하며, 학교조직과의 협력과 연계를 통해 학생과 학생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개입해야 하는 필요성이 매우 높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 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5월 24일 일요일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